코로나로 인해 운동도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요즘인데요~

예전에는 축구가 굉장히 인기가 많았고, 모임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축구 대신 풋살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축구보다 더 스피드하고 짧은 시간에 엄청난 활동량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훨씬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죠. 그리고 인원수도 10명만 모이면 충분히 경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축구보다 인원에 제약을 덜 받게 되니 사람들을 모을 때 조금 더 쉬운 장점이겠지요!!

 

 

 

풋살을 할 때에는 일반 축구공보다 풋살공을 사용해야 되는데, 풋살 구장이 작기 때문에 풋살공은 축구공보다 크기가 작고(4호) 탄력도 훨씬 적습니다. 오늘은 동호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풋살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타 풋살공 "매치"

스타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풋살공으로 폴리우레탄 원단을 사용하여 특수 코팅된 현재 동호인들이 대부분 사용하는 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타에서의 가장 윗단계 풋살공이였는데 매치업이 등장하면서 두 번째로 밀려났지만 여전히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2. 스타 풋살공 "매치업"

스타에서 2018년 새롭게 출시된 공으로 기존의 핸드쏘인 방식이 아닌 접착식으로 만들어져 고른 탄성과 내구성이 더욱 강화된 풋살공입니다. 대한축구협회 공인구로 폴리우레탄(특수 코팅) 원단을 적용하였으며 High Elastic Rubber Foam 을 적용하여 우수한 터치감을 제공합니다. 접착 방식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깔끔하게 마감처리가 되었으며 우천 시에도 일정한 경기력이 유지되고, 킥의 정확도가 향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동절기 사용에도 적합하다고 합니다.

 

 

 

 

 

3. 준타스 "코모루즈"

준타스의 풋살공인 코모루즈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속도와 정확한 궤적이라고 합니다. 고급 폴리우레탄으로 만들어진 풋살공이며 다른 풋살공보다 비교적 가볍다고 합니다.

 

 

4. 낫소 "투지" 풋살공

낫소 투지 풋살공은 유연성으로 컨트롤을 극대화하여 고도 조직과 내구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실내, 실외 상관없이 모든 곳에서 완벽한 플레이를 위한 최상의 탄력을 유지합니다. 고급 합성피혁으로 만들어졌으며 대한축구협회 공인구로도 지정되었습니다. 투지 풋살공은 스타 풋살공에 비해 바운딩이 아주 낮고 더 묵직합니다. 작은 구장에서 안성맞춤형 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스타 풋살공 "클럽"

하이브리드 공법으로 만들어져 동절기에 아주 적합한 풋살공입니다. 방수처리가 잘 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터치감이 유지되는 특성 덕분에  동절기나 수중 경기에 아주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하지만 비교적 공기압이 자주 빠져서 운동하기 전에 항상 공기압 체크하셔야 됩니다. 다른 공들에 비해 하드한 느낌이 있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해서 풋살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풋살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집에 있는것도 좋지만 방역수칙 잘 지키시면서 운동으로 몸의 면역력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